사람마다 판단기준은 다를 것이다.
내가 이 글을 차후에 보고 이불킥을 할 수 도 있다.
현재는 스트레스로 잠도 안오고 프로불편러 상태이기에 이렇게 글이라도 적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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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3일 [삼성전자로지텍] 설치팀 철수 후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다.
내 입장에서는 배관교체를 안했으니깐, 엔지니어의 오진단/오안내라고 생각이 들었다.
고객센터에 보상에 대해서 책임 질 수 있는 분하고 통화를 원한다고 말했다
상담원분이 확인 후 연락을 준다고 한다.
연락와서 배관(스마트링크 포함)은 [삼성전자로지텍] 설치팀 업무라서 보상을 못해준다고 한다.
(우리집을 방문한 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하고 전화를 준 것 같다.)
상담원 분한테 말해봤자 해결이 안될 껀 뻔하다.
책임 질 수 있는 사람한테 연락 달라고 했다.
그리고, 얼마후 고객센터 상담 팀장한테서 연락이 왔다.
또 말했다. 엔지니어가 불친절하고 무성의하게
배관전체교체하라고 했다고, 설치팀에서 와서 점검을 했는데 배관교체를 안했으니
오늘 발생한 비용을 보상해달라고 말했다.
보상 부분은 상담팀장이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확인 후 연락 준다고 통화를 끝냈는데, 연락이 없다.
5/16일 오후에 확인 차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다.
16시경 서수원 디지털 센터 팀장이 전화를 했다.
대화내용을 요약하면
"상황 설명을 해달라.", "엔지니어가 불친절했던건 죄송하게 생각한다. 엔지니어가 안내한 내용은 잘못된게 없으며, 사재배관이므로 배관교체를 말한건 아무런 문제가 없다. 내부보상기준에 적용이 안된다.","보상은 없다."
그렇게 서수원 센터 팀장과 통화를 끝냈다.
난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다른 사람을 연결해 달라고했다.
상담 팀장은 서수원 디지털 센터에서 밖에 처리 못한다고 말한다.
그 후 서수원 디지털 센터 팀장으로 다시 전화가 왔다.
또 똑같은 내용을 말한다. 그러다가
"만약 로지텍설치팀에서 처리한 부분에서 추후 문제가 발생하면 로지텍에 보상해달라고 할 것이냐"
그래서 난 "추후 에어컨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엔지니어 과실을 인정하겠느냐" 라는 늬앙스로 되물었다.
대답을 회피한다.
서수원센터 팀장은 "엔지니어는 정당하게 점검을 하고 안내를 했다",
"더이상 할 말은 없다. 입장 변화는 없으므로 이것으로 통화를 끊겠다."만 계속 말하고 있고,
난 점검을 제대로 안했다고 교체하라고 안내했다고 계속 말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러다가 갑자기 통화가(18시 이후) 끊겼고 그것이 끝이였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고객의소리/불편합니다에 문의사항을 남겼다.
문의사항을 남기고 칭찬합니다를 클릭했다. 수많은 글들이 보인다.
불편합니다. 클릭했다. 내 글 외에는 없다.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확인을 해봤다.
"칭찬합니다"는 글 리스트가 보인다. "불편합니다"는 로그인 하라고 한다.
네네~ 대단한 서비스 정신이십니다. 불편합니다는 해당 회원 글만 노출하시는 건가봅니다.
저희집에 오신 센터 엔지니어분들은 육안 점검으로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능력자분들만 있는겁니까?
사전점검 나와서 문제없다고 하셨는데 왜 냉매 부족 이 발생한 겁니까?
그렇다면 작년에 받은 8월/9월 때도 점검은 제대로 하신것이 맞습니까?
점검 한 내역을 정리해서 보내주시겠습니까?
어떤 기준에서 점검을 하고 문제를 파악해서 배관교체하라고 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해당 센터팀장은 전체적인 현황파악을 하시고 전화를 하신 겁니까?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았는데 왜 문제가 없다고만 하십니까?
향후 1~2년안에 에어컨에서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 엔지니어가 제대로 점검도 안하고 확인도 안한것 아닙니까?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고객의소리/불편합니다"에는
해당센터 말고 더 상위 부서에서 답변 주길 원한다고 글을 남겼고
이렇게 혼자 발악하며 하소연하고 있다.
답변이 오면 또 글을 남길것이며, 이만 사라집니다.....
불쾌하다. 불쾌해.